Bongta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 2007

computer : 2009.01.14 21:34


spyware가 컴퓨터를 엉망으로 만들었다. 중국 사이트에서 받은 문서 하나를 열자 갑자기 시스템에 부하가 걸리면서 컴퓨터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고 말았다.

spyware remover 프로그램 3개를 연달아 가동해보았지만, 증세는 여전하다. 과거의 경험에 따르면, 이를 해결하는 데 드는 품이 오히려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는 것보다 더 한 경우가 많았다. 게다가 요즘 설치된 프로그램이 많아지면서 시스템 속도가 조금 줄어든 느낌이기까지하지 않은가? 이참에 과감히 새로 설치하기로 결정을 본다.

일 때문에 언젠가는 기백 개에 이르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기까지 했지만, 살면서 프로그램들이 하나 둘 늘어난다. 마치 신혼살림이 몇 년 지나자 차츰 불어나기 시작하듯 짐들이 늘어나는 것이다. 필요하다고 하나하나 설치한 것들이 외려 나중엔 짐이 되고 있음이다. 사람 살림이라는 것도 이처럼 더하고 더하는 작업의 연속은 아닌가? 욕심이, 때가 이리 덕지덕지 묻어날 때 정신을 차려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오피스 프로그램 군들은 이번엔 설치하지 않기로 한다. 이것들 설치하려면 품도 제법 들지만, 설치 후 메모리 상주 프로그램들이 공연히 자리 잡고 > 세련되지 못한 자동업데이트 기능이 시스템에 부하를 준다. 그러자니 doc, xls, ppt 등의 문서를 읽으려면 어찌 할까 싶다. 적당한 viewer를 하나 설치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으리라. 다행이 한글과 컴퓨터사에서 공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름하여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 2007.
얼른 이것을 설치해 보니 간자체도 잘 보이고 그런대로 임시로 쓸 수 있겠다. 다만 파일 이름에 간자체가 들어 간 것은 처리를 못한다. 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는 이와 무관하게 잘 처리했다. 또한 하단에 광고창이 깜빡이는 것이 신경에 거슬린다. 주로 doc 파일을 보게 될 것이지만, 당분간은 그리 많이 볼 형편이 아니므로 이것으로 견디어 보고자 한다. 광고가 붙은 프로그램은 사용하지 않는 주의지만, 윈도우 새로 까는 것이 그리 간단한 것이 아니니 이번에 처음으로 한번 이리 시도해본다. 하지만 한가한 틈이 나면 아마도 마이크로소프트이 오피스군을 필경은 다시 깔아야 하리라.

간편하게 살자.
덜어낼 것은 팍팍 덜어내며 살아야 하는데,
이게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먼지가 쌓이듯,
우리들의 삶은 늘 덕지덕지 짐이 늘어난다.
아마도 욕심이거나 번뇌의 흔적일 것이다.


                                             ☞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 2007 다운로드


'compu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ash Slide Show Maker  (0) 2009.01.25
Revo Uninstaller  (2) 2009.01.25
Malware 제거 프로그램  (0) 2009.01.16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 2007  (9) 2009.01.14
File Renamer - 한자 처리  (0) 2009.01.04
Free CSS Toolbox  (0) 2009.01.03
File Renamer  (0) 2009.01.03
Bongta LicenseBongta Stock License bottomtop
이 저작물은 봉타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행위에 제한을 받습니다.
  1. 무명씨 2009.01.14 22:25 PERM. MOD/DEL REPLY

    오피스2007부터 메모리 상주 프로그램이 사라졌습니다.

  2. bongta 2009.01.14 23:49 신고 PERM. MOD/DEL REPLY

    오피스 2007 설치후에 작업관리자 띄어보면 s*****로 이름의 프로그램이 항상 자원을 잡아먹고 있던데요. 이 부분은 나중에 오피스 설치하게 되면 다시 확인해보지요.

    무명씨 2009.01.16 00:21 PERM MOD/DEL

    어떤거죠? s자로 시작되는게 있지만 오피스랑 상관없는걸로 아는데 알려주시면 일일이 검사해보겠습니다.

  3. bongta 2009.01.16 10:10 신고 PERM. MOD/DEL REPLY

    svchost.exe이네요.
    그런데, 이것은 엄밀하게 보자면 오피스 프로그램 자체 때문이라기보다는 ‘자동업데이트’ 기능 때문이라고 하는군요. svchost.exe 이게 여러 개가 뜨면서 시스템 속도가 많이 줄어들지요. 이것 해결하느라고 한참 고생했던 적이 있었는데 한참 오래전이라 잊고 말았습니다.

    조금 조사해보니 이제야 다시 기억이 나는군요. 이런 것을 그저 쉽게 ‘램상주’라고 하였으니 저의 철저하지 못한 결과입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기능 역시 자체 기능의 일부로 보지 않을 까닭도 없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비록 외부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지만 램을 공연히 점유하여 사용자에게 불편을 끼치는 것은 오히려 통상의 램상주 프로그램보다 더욱 미숙한 일이라 하겠습니다.

    어쨌거나 오피스는 ‘램상주’란 통상의 쓰임과는 다른 경우이므로 본문의 해당 부분을 손질하는 것이 바람직 하겠습니다. 덕택에 정확한 내용으로 바로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 히딩크 2009.01.23 05:10 PERM. MOD/DEL REPLY

    이냥반도 참 까탈스러운 양반인듯 한데.....글 말미에 남겨놓은 시는 님의 글과 일맥상통하지 않는 우스광스러운 연출을 남겨놓으셨네요..
    글중간에 머 광고들어간 프로그램은 쓰지 않는 고집 --> 프리웨어로 사용하려면 그 회사는 광고가지고 먹고살기에 프리웨어로 출시가 가능한거 아입니꺼?
    윈도우 오피스제품군 그냥 리소스 조금 잡아먹고 업데이트 조금 번잡하다고 해서 그걸 안쓰는 황소고집은 정말 대단한거 같소.. 그러면서..글 말미 하단데 간편하게 살자! 라고 말하는 역설은!
    참 우스광스럽기 그지없소이다!

    제발 2009.08.27 00:36 PERM MOD/DEL

    이런 리플은 그냥 좀 안달면 안됩니까?
    상대방을 기분나쁘게 할려는 것 말고는 어떤 의도도 없는데, 그냥 좀 참고 속으로만 생각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5. bongta 2009.01.25 10:12 신고 PERM. MOD/DEL REPLY

    오죽하면 도깨비가 낮에 나타날까?
    이 속담은 하는 짓이 망측하여 가히 상대할 수 없으니,
    그냥 무시하라는 이야기다.
    허나, 자애롭기 그지없는 봉타, 한마디 부주해본다.

    새벽 5:00
    꼭두 새벽, 웬 천둥벌거숭이가 나타나지 않았는가 말이다.

    무슨 심사가 꼬였기에 식전 댓바람에 이리 나대오. 혹시 엊저녁에 바람이라도 맞았소. 시린 가슴이 얼마나 아팠으면 그리 엉뚱한 곳에다 대고 곡지통을 틀어 놓는가 말이오. 그대, 이 얼마나 질정치 못한 짓거리우.

    오피스보다 오피스뷰어가 당연 간편한 것, 그것을 간편하다가 말한 것이 어찌 잘못이겠으며, 우습단 말인가? 청맹과니 당달봉사도 아니고 작취미성인가? 아니면 실물(失物)이라도 한 것인가? 그도 아니면, 혹여 실성(失性)이라도 하였단 말인가?

    내 경우 윈도우를 새로 깔면 꼬박 연3일 정도는 추가 프로그램을 깔아야 하오. 그러한즉 이번에 처음으로 오피스를 깔지 말아볼까 한 것이오. 그러다 그 대안으로 오피스뷰어를 발견하고 여기 소개를 한 것이오. 본 글에서도 밝혔지만 한가해지면 필경은 다시 오피스를 설치해야 하오. 그런 것을 마치 오피스는 사용하지 않겠다는 황소고집으로 독해하고 마는 그대는 도대체 무슨 해괴한 물건이오?

    또한 nagware 자체를 나무라는 것이 아니라, 내 개인의 선호 태도를 말하고 있는 것일 뿐, 그런데 이 양자가 어찌 상호 충돌을 한단 말인가? 게다가 프리웨어라고 광고를 꼭 넣어야 한다는 것도 우스운 노릇이다. 광고 없는 프리웨어도 얼마든지 있다. 내가 'computer' 카테고리에서 소개한 프로그램들은 전부 광고가 일체 없는 것들이다.

    도리어 freeware면 nagware를 당연 감수해야 한다는 태도야말로 미련하기 짝이 없는 황소고집이 아닌가?
    도대체가 여기저기 실물(失物)한 이들 천지다.
    정작은 실물이 아니라 실성하고들 만 것들일 테지만.

    옛말에 이르길,
    등에 업은 아이 석삼일 찾아 돌아다닌다고,
    엉뚱한 곳에 와서 헤살짓 하지 말고 잃어버린 댁 넋이나 잘 추스르구려.

    못된 강아지 앉을 때마다 좆자랑이라더니,
    칠칠치 못한 것이 천지사방 나대며,
    조막 손 웅크려 망망(茫茫) 대해(大海)를 겨냥하고 있지 않은가 말이다.

    세태가 어지로우니, 바야흐로 실혼(失魂)의 계절이란 말인가?

  6. anonymous 2009.01.25 12:29 PERM. MOD/DEL REPLY

    집에서 네이버에서 오피스뷰어라고 입력하니까 이 블로그가 나와서 접속했는데 맨 윗부분에 구글광고라면서 오피스뷰어를 다운로드하는 곳을 적어놓았길래 접속했는데 완전히 스파이웨어 감염시키는 사이트가 나오네요
    사무실에서 그대로 했더니 구글의 광고가 없습니다.
    저는 이 블로그가 스파이웨어 사이트를 연결시켜주는 악성 블로그인줄 알았는데 가만보니깐 구글이 완전히 스파이웨어 사이트에 돈받고 광고내서 네티즌들에 피해를 주는 악성사이트이군요

  7. bongta 2009.01.25 12:39 신고 PERM. MOD/DEL REPLY

    이런, 그런 일이 있었군요.

    짐작컨데, 명목상 스파이웨어 제거해준다는 사이트에 연결되셨을 것입니다.
    구글에 돈을 내고 광고까지 하는 회사인즉, 감히 스파이웨어 자체를 전파시킬 염치는 없을 테니까요.
    기실 그런 국내 업체들은 스파이웨어를 없애준다는 구실로,
    실인즉 자신이 외려 스파이웨어 못지 않은 짓을 하지요.
    하기에 저는 국내 회사들은 아예 거들떠도 보지 않습니다.
    지인들 컴퓨터를 보면, 스파이웨어가 아니라,
    명색이 이들을 치료해준다는 국내 회사들이 버젓히 자리잡고
    그 이상으로 폐를 끼치고들 있습니다.
    저의 경우 vista defender와 외부 V3와 ad-aware 이 두가지로 이들을 막아내고 있습니다만, 혹 스파이웨어에 감염되셨다면, 앞서 소개한 이 내용을 참고하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http://bongta.com/452

    ※. 6번 글 이름이 anonymous로 바뀌었습니다. 이는 5번 글에서 오타를 발견하고 이를 수정하였는데, 댓글 시간 순서가 뒤바뀌어버리더군요. 해서 이를 바로 잡는 과정 중에 5번 글 이름이 관리자로 바뀌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부득이 이를 임시로 anonymous로 수정해두었습니다. 원래 이름을 기억할 수 없어 일단 이리 고친 것입니다. 죄송합니다. 연락주시면 바로 잡겠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