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gta      

삼류 인간

소요유 : 2013. 9. 1. 21:17


어제 두더지 퇴치기를 다시 문의하는 이의 전화를 받았다.

지난번 만난 이라,
나는 그의 신실하지 못한 모습을 이미 알고 있다.
(※ 참고 글 : ☞ 2013/04/23 - [소요유] - 공부 못하는 사람의 특징.
그의 전화가 별로 달갑지 않다.

하지만,
문제를 해결하려는 이를 두고,
마냥 외면할 수는 없다.
그의 물음 앞에 나는 다시 차근차근 밝히 자리를 밟아 응해주었다.
그러나 그는 제 주장에 반하여 본디 전기에 대하여 별반 아는 바가 없다.
되풀이 되는 말이 영 요령부득이다.

그럴 양이라면,
차라리 내게 다시 찾아와 그 본령(本領)을 되짚어 보아야 도리리라.

난, 사람들, 아니 이런 장삼이사들을 대하기엔 여기 이곳에서 이미 지쳤다.
도대체가 예의도 없고,
사리 판단도 따르지 못하는 이들이 하많이 이리 너브러져 있음을 이제껏 미처 아지 못하였다.

선의가 통하지 않는 세상.
왜 사람들은 제 마음을 열어 재끼지 못하는가?

여기 전곡은 연천군 최대 도시다.
그러함인데 이 지경일 수 있는가?

난 보다 더 궁벽한 곳으로 옮겨 가리라.
차라리 외진 곳,
아무도 관계치 않는 산골로 가고 싶다.

그곳에서,
홀로 책 읽고,
남은 여생을 홀로 자족하고 싶다.

그러함인데,
방금 약수터를 다녀오면서,
낚시꾼들이 쓰레기를 버리고, 태우는 것을 목격하고는,
지나치지 못하고 한 말을 보태다가 봉변을 당했다.

나라면 바로 미안하다고 하며 사태를 수습할 터인데,
저들의 반응 양식은 언제나 정해져 있다.

"네가 무엇이냐?
xx  쓰벌 놈아."

나로선 이미 예견하고 있지만,
이리 말하면 좀 제대로 응하고 옷 매무새를 가지런히 챙길 위인을 볼 수 있을까 하는데,
언제나 이런 기대는 무산되고 되돌아 오는 것은 욕설 뿐이다.

저런 패악질을 저지르는 치들에게,
남은 염치가 있을런가?

한비자를 생각한다.
법으로 다스림.
그외에 저들에게 베풀 것이 남아 있지 않음이다.

나는 바로 군청에 신고를 한다.
다음부터는 저들과 접촉하지 말고 바로 담당 관서에 신고하고 말리라 다짐을 하면서도,
나는 매번 저들과 맞부딪치고 만다.
그냥 마구 화가 나기 때문이다.
저 쓰레기 같은 불한당들.

담당 공무원도 언제나 천편일률적이다.
내가 주문하길 '처리 후 꼭 피드백해주세요.'
하지만 언제나 저들은 아무런 반응이 없다.

이 더러운 쓰레기 공화국 인간들.
난 저들을 버리고 산골짜기로 들어가고 말리라.

그러함인데도 나는 왜 이리 예민한가?
왜 저들과 부딪히고,
나태한 공무원들에 의지하는가?

여긴,
섬세한 인간,
떨림이 있는 사람,
깨어있는 이들이 이 도시엔 부재하다.

난,
이젠 다시 기대를 하지 않기로 한다.
저 비루(鄙陋)한 삼류 인간들을 마주하기 싫다.
 
나는 더 깊숙하니 은밀한 곳을 원한다.
하긴 이런 나의 원망(願望)이 이 지상에서 이뤄질 수 있기나 한가?
남이 아니라,
우선은 나부터 점검해나가야 한다.

육신을 가진 이들의 이 한없이 나약한 존재조건이라니,
아니 더러운 모습을 보자하니,
나는 역겹다 못해 마냥 외롭다.
 

'소요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퍼호박 단상(斷想)  (6) 2013.09.16
전두환 추징금 셈법  (2) 2013.09.11
People Saving Animals Compilation  (2) 2013.09.06
겁박(劫迫) - ⅱ  (0) 2013.08.25
겁박(劫迫) - ⅰ  (0) 2013.08.25
세상의 본질  (0) 2013.08.17
Bongta LicenseBongta Stock License bottomtop
이 저작물은 봉타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행위에 제한을 받습니다.
소요유 : 2013. 9. 1. 2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