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gta      

제 6장 반전형 봉도표(Ⅱ) - 10

주식/봉도표 : 2008. 3. 7. 13:26


♧ 실전례(實戰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 제6장-18]을 보면 ⓐ95.09.13에 삼태성 바닥이 발견되었다.
8월 중순부터 98,000원 선을 지지선으로 하여 소폭의 등락을 근 한달간 거듭하다 삼일 삼종가가 같은 일자형의 삼태성이 나타났다. 거래량도 미미하여 시장 참가자들이 주가 향방에 판단을 못 내리고 있는 정황임을 알리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 제6장-19]에는 삼태성 천정이 보이고 있다.
삼태성 중간에 소음봉(小陰棒)이 끼여 있기는 하나 상당 기간의 상승 추세
 
그림 제6장-19
후에 나타나, 익일 하락세를 동반하고 있으므로 삼태성의 변형으로 보아 무방할 것이다. 삼태성은 최근의 주가 흐름상 시종동가선이 나타나지 않다가 나타나야 효과가 높다. 그러나 이런 경우는 드물고, 시종동가선이 빈번히 나타나는 소외 종목들에게서 발견되기 쉽다. 그러나 이들 종목은 주가 흐름의 불안정성으로 인하여 봉도표 분석이 쉽지 않다. 결국 삼태성은 실전에서 적용하기 어렵고, 다만 형태상의 의미만을 취하여 응용력을 배양하는데, 더 의의가 있다고 여겨진다.

♧ 관련 봉형  
삼태성의 첫째 날과 세째 날의 봉이 길이가 긴 대봉(大棒)이라면 새벽별 내지 저녁별로 환원된다. [그림 제6장-18]에 나타난 것처럼 삼일 동가의 형태를 특히 일자형(一字型) 삼태성이라 부른다.

Bongta LicenseBongta Stock License bottomtop
이 저작물은 봉타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행위에 제한을 받습니다.
주식/봉도표 : 2008. 3. 7. 1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