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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비종(慈悲種), 자비종(慈悲鐘)

소요유 : 2011. 2. 15. 23:55


세상엔 두 부류가 있다.

식육자(食肉者)

  고기를 먹는 자.

소식자(素食者)

  채식을 하는 자.

(※ 참고 글 : ☞ 2010/12/05 - [소요유] - 피보나치 수열과 토끼)

오늘 동영상 한 편을 보았다.
(http://www.withanimal.net/tt-cgi/tt/site/ttboard.cgi?act=read&db=w04&page=1&idx=28900)


 (한글 자막)


 (영어)

오늘날 우유를 마시고, 육고기를 먹는 일은,
저 끔찍한 짓을 부조(扶助)하는 일임을 자각하여야 한다.

『入楞伽經』
若食肉者,當知即是衆生大怨,斷我聖種。

식육을 먹는 자는,
마땅히 알지니, 중생들의 크나큰 원망을 사게 되느니라.
부처의 성스러운 씨앗을 끊는 일이 될지니.

여기서 聖種은 부처되는 씨앗, 불성(佛性)으로 보아도 되지만,
慈悲種, 즉 자비의 선한 마음씨라 하여도 가하다.
부처가 뭐 멀리 별도로 존재하는 것인가?
착한 마음씨만 잘 지피어 올려도 이내 그 자리에서 생불(生佛) 하나가 나투게 되는 것.

구제역, 조류독감, 광우병 따위는 내 누차 강조하지만 진실로 인간이 만드는 것.
평생 좁은 케이지, 우리에 가두어놓고,
온갖 항생제, 성장호르몬으로 뻥 튀기듯 부풀리고, 단기간에 고혈을 쥐어짜내니,
저들이 얼마나 두려움에 절고, 분노에 싸이고,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겠는가?
건강은 악화될 대로 악화되어 있을 터.
병이 나지 않는 것이 오히려 비정상적이 아니겠는가 말이다.

마땅히 기억해야 한다.
그대가 한 점(一點)의 고기를 구입한다든가, 먹는 것은,
이내, 그대가 이 잔혹무비한 도살업(屠殺業)에 1 푼(一分)만큼 종사하고 있다는 사실로부터,
한 치(一寸)도 빗겨나 있지 않다는 것을.

諸餘罪中,殺業最重

모든 죄 중에서, 다른 생명을 죽이는 것이 제일 중하다.

오늘 날,
이 천박하기 짝이 없는 한국 땅에서 벌어지는
구제역 살업(殺業)이란 이 중대(重大)한 죄업은 반드시 엄중한 그 후과(後果)를 불러 올 것이다.

작금에 무참히 죽임을 당한,
580만(닭,오리), 330만(소,돼지)이  넘는 원령(怨靈)들이 저승에서 울부짖을 때,
이 땅에,
어찌 지진이 일어나지 않을 테며,
모진 태풍이 불지 않을 것이며,
해일이 몰려오지 않으리.

天災人禍

하늘이 내리는 재앙,
사람에게 화가 미치지 않을 까닭이 없는 법.

이 죄업을 씻는 일은,
이제부터라도,
육식을 절제하고, 삼가고,
자비종(慈悲種),
즉 자비의 씨앗을 심는 것이다.

그런데,
자비는 참회(懺悔)로부터 시작되어야 하는 것임이니,
마음 속으로부터 깊히 속죄하여야 할 사.
그리고 행으로 입증하여야 한다.
저 동영상을 보는 이들은 모두 마음 속에 종(鐘) 하나를 모셔 두어야 한다.
어느 날 길을 가다가,
소슬하니 부는 바람 한 자락을 맞이하게 될 때,
마음에 모셔둔 종 소리를 들을지니.

자비종(慈悲種)
자비종(慈悲鐘)

자비의 씨앗,
자비의 쇠북 종 소리.

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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