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ngta      

폰 스팸 수신 차단 설정법

소요유 : 2021. 10. 6. 11:46


스팸에 지쳐,
얼마 전, 안부란 댓글쓰기를 이웃에게만 열어두었다.

그런데, 나는 이웃맺기도 사양하겠다 공지를 하였음이니,
이 짓이 얼마나 어처구니 없는 노릇인가?

블로그 뿐이 아니다.
폰으로 오는 온갖 종류의 잡인 접근도 성가시기 짝이 없다.

특히, 
한동안 기승을 부렸던,
‘국민행복기금’
그리고 최근 망나니 짓을 일삼는,
'오케이 저축은행'

이 천하의 천불한당, 썩어자지러질 놈들.
정말 참을 수 없는 분노가 인다.
어떤 날은 일곱 통이나 쏟아져 들어왔다.

그런데, 이들을 효과적으로 처단할 방법을 알아내었다.

이들의 전화번호 특징을 살펴보니,
070으로 시작하거나, 02-3405-****로 되어 있다.
하여, 폰 차단 설정으로 들어가, 이들을 등록해두었다.
이제껏 개별 전화만 등록할 수 있는지 알았더니만,
이런 방법이 있었다.

저놈들, 전화번호를 수시로 바꿔가며, 천한 장사질을 한다.
아무리 개별 전화 번호를 상대로 차단을 하여도,
금방 다른 번호로 접근해 온다.
그러니 이런 차단 노력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다.

안드로이드폰 기준으로,
전화/설정/수신차단
이리로 접근하면 이런 화면을 만날 수 있다.

 
이중 두번 째 줄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를 체크하고 '070'을 등록하고,

네번 째 줄
'입력한 번호를 포함할 때'를 체크하고 '3405'를 등록해두니,
종일 시달리던 저들의 횡포를 피할 수 있었다.

다만, 내가 왜 070, 3405가 포함된 전화를 받지 않아야 하는가?
때론 이들 번호를 포함한 선량한 필요 접속 번호도 있지 않은가 말이다.
내겐 이런 짓이 어쩔 수 없는 임시 방편이지만,
이런 통화 제한 환경을 스스로 만들어야 하는 처지에,
은근히 화가 난다.

저놈들은 물론이거니와,
이를 효과적으로 규율하지 못하고,
제 일에 태만한 행정 권력 역시,
불한당이긴 매한가지라 하겠다.

도대체 내 전화가 저놈들 광고판이기라도 한가?
나는 저들로부터 자유롭기를 원한다.

저들을 원천적으로 제압할 방법은 내가 이미 제안해두었다.
(※ 참고 글 : ☞ 불법스팸 대응 시스템 제안)

무작정 광고 없는 세상이 바람직하다는 것이 아니다.
다만 광고를 원치 않는 사람도 있은즉,
이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당국은 제대로 된 시스템을 만들 책무가 있다.

저들 천불한당 때문에,
시민들이 아까운 시간을 낭비하고,
국가가 통신 자원을 허비할 까닭이 없지 않은가 말이다.

행정 당국이 혹 통신사와 결탁하여,
스팸, 광고 전화를 방치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통신사 입장에선 저들이 일으키는 통신으로 인한 수입이 적지 않을 것이다.
하도 저들에게 시달려,
나는 때로는 이런 추측을 하곤 한다.

통신 환경 제어가 기술적으로 어려운 시대가 아니다.
내 제안대로만 하여도,
시민들의 통신 평화와 안녕을 실현할 수 있다.
국가는 제 책무를 다하길 바란다.

 

'소요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장동 막장의 얼개  (0) 2021.10.12
덜렁거리는 오후  (0) 2021.10.11
슐레징거의 접시  (0) 2021.10.10
이자칠 실종  (0) 2021.10.05
현 토지수용법에 의거한 구현 현실은 엉터리다  (0) 2021.10.04
이 시대의 주초위왕  (0) 2021.10.02
Bongta LicenseBongta Stock License bottomtop
이 저작물은 봉타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행위에 제한을 받습니다.
소요유 : 2021. 10. 6. 11:46 :